본문 바로가기
정보 공유 및 리뷰

에르메스 독일 공홈 오란 샌들 직구 방법 #2 (해외직구 관부가세 납부하기)

by @※※₩$ 2022. 4. 7.

이번 포스팅에서는 에르메스 독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구로 구매를 한 뒤 배송 대행비 입금, 관세 및 부가세 납부하는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. 그리고 제가 구매한 에르메스 오란 샌들의 총 배송 기간 및 구매 가격을 정리해보겠습니다. 독일 공홈 직구 상세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.

 

에르메스 독일 공홈 오란 샌들 직구 방법 #1 (해외직구 시작하기) (tistory.com)

4. 배송대행비 입금하기

배송대행 신청서를 작성하고 나면 아무21에서 출고 준비가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. 아무21에서 물량 증가로 입고 지연이 있었는데, 실제 UPS tracking 상 배송 완료가 조회된 건 3/9이었는데, 아무 21에서 배송 대행비 입금 요청 문자가 온 것은 3/16이었습니다. 상품 수령, 검수, 출고까지 약 1주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. 입금 요청 문자를 받으면 아무21 입금계좌로 입금한 후, 정산관리 - 예치금 적립 신청을 합니다. 입금 내역이 확인되면 해외 출고가 완료 됩니다.

 

5. 관/부가세 납부하기

배대지에서 출고가 되면 배송은 생각보다 빨리 진행되서 다음날이면 관세사무소에서 관부가세 납부 안내 문자가 옵니다. Made in EU 원산지 증명이 되었으니 FTA 협정에 의거하여 관세는 면제되고, 부가세 10%만 납부하면 됩니다. (단, 200만 원이 넘는 제품의 경우 개별소비세, 교육세 등이 별도로 붙으니 참고) 문자로 안내받은 전자납부번호 혹은 계좌 입금으로 부가세를 납부하면 바로 국내 배송이 시작되고, 저는 부가세 납부 이틀 후 제품 수령했습니다.

 

6. 총 정리

제가 구매한 오란 샌들의 배송 기간 및 구매 가격을 정리해보았습니다.

  • 배송 기간: 3/6 주문 - 3/8 배송 시작 - 3/9 배대지 도착 - 3/16 배대지 출고 - 3/17 관세사무소 도착 - 3/19 도착
  • 구매 가격: 805,269원 (오란 707,529원 + 배대지 및 원산지 증명 수수료 27,600원 + 부가세 70,140원)

국내 가격 860,000원 대비 약 55,000원 정도 저렴하게 구매했고, 가격적으로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, 아시다시피 국내 매장의 경우 오픈런이 아니면 입장 조차 어려운 요즘 인기 있는 제품을 오픈런 없이 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인 것 같습니다. 독일 공홈의 경우에도 여름이 되면 재고가 금방 소진된다고 하니 평소 오란 샌들을 눈여겨보셨던 분들은 더 늦지 않게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에르메스 오렌지 박스 사진
도착한 에르메스 오렌지 박스

댓글